광우병 괴담의 진실

기독교사회책임
촛불집회 중단요청 호소문

광주사태 동영상
광주사태 사진

광우병 괴담의 진실 토론장

이승만 박사의 건국사 동영상

북한인권 관련 동영상

BBC 뉴스 동영상 칼럼
미국시사해설

영어설교 방송실
시사 칼럼
영화상영관
시사동영상
추천사이트
사이트맵
도서 검색창  

목회자 9000명 서명
촛불집회 중단요청 호소문 발표

  ‘기독교사회책임’은 2008년 7월 10일 개신교 목사 9천여 명이 서명 또는 동의한 ‘촛불집회 중지 호소문’을 발표하고 “(미국산 쇠고기와 관련해) 해소되지 않은 우려는 정부와 국회가 맡아 해결하도록 하고 촛불집회를 마무리해야 한다”고 촉구했다.

 < 호 소 문 >

촛불집회의 중지를 간절히 호소합니다.

촛불집회가 50일을 넘기고 있습니다. 초기의 촛불집회는 우리사회에 중요한 기여를 했습니다. 광우병에 대한 국민의 우려를 대변하며 정부가 추가협상을 하도록 만들었고, 미국이 최대한의 양보를 하도록 만들었습니다.

뿐만 아니라 이명박 대통령으로 하여금 국민 앞에 머리 숙여 사죄하고, 국정쇄신을 약속하도록 만들었습니다. 또한 촛불집회가 계기가 되어 이명박 정부가 자신의 실정(失政)을 일찍 깨닫게 된 것도 정부와 국민 모두에게 다행스러운 일입니다.

그러나 촛불집회가 과격폭력 집회로 발전, 장기화 되고, 수도 서울 한복판이 법치가 마비되고, 대통령 퇴진이라는 과격한 구호가 거리를 뒤덮으면서, 많은 국민에게 큰 우려를 안겨주었습니다. 다만 최근 종교단체들이 합류하면서 시위의 폭력성이 시정된 것은 불행 중 다행스러운 일입니다.

그러나 이제는 촛불집회를 중단해야 합니다. 미국산 쇠고기 협상은 이번 추가협상이 끝이아닙니다. 미국과 다른 나라와의 재협상 결과와 광우병 발생추이를 보면서 재협상의 사유가 생길 때마다 계속 추가로 협상이 이루어질 것입니다. 그리고 이러한 과정이 반복되다 보면 모든 국제간 협상은 머지 않아 동일한 국제기준에 도달하게 될 것입니다. 그렇게 되면 일시적인 것으로 귀결되게 될 것입니다. 세계 어느 나라도 광우병 우려가 있는 쇠고기 교역을 원치 않을 것이기 때문입니다.

이러한 일련의 과정이 진행되려면 적어도 1년 이상의 시간이 걸릴 수밖에 없습니다. 이 기간 동안 우리 국민 모두가 일손을 놓고 거리의 정치에만 매달릴 수는 없습니다. 이제는 아직 해소되지 않은 우려들은 정부와 국회가 맡아서 해결하도록 하고 촛불집회를 마무리해야 합니다.

참으로 다행인 것은 그동안 표류했던 국회가 여야의 합의로 개원되게 되었으니, 이제 국회는 국민들의 뜻을 받들어 국회 안에서 문제를 지혜롭게 풀어나가야 합니다. 그래야 대다수의 국민들이 아무걱정 없이 생업에 전념할 수 있습니다.

지금 우리나라는 매우 어려운 상황에 처해 있습니다. 치솟는 고유가와, 곡물, 원자재 값 앙등으로 경제상황이 매우 안 좋고, 이러한 직접적인 피해는 서민들의 고통으로 이어지고 있습니다. 그러므로 지금은 정부, 국회, 온 국민이... 국가경제의 경쟁력 강화와 민생안정을 위해 온 힘을 모을 때입니다.

따라서 이제는 포퓰리즘 정치, 감성(感性)의 정치가 더 이상 우리사회를 좌지우지하지 않도록 해야 합니다. 지금의 위기상황이 계속되면 사회공동체는 큰 위기를 맞을 수밖에 없습니다. 이제는 국민의 양식(良識)과 이성(理性), 합리적 토론이 선동정치와 폭력을 극복해내야 합니다. 그리고 정부와 국회를 믿고 일상으로 돌아가 온 국민이 적극 협력할 것을 간절히 호소합니다.

2008. 7. 10.
시국안정을 바라는 한국교회 목회자 일동

촛불집회의 중지를 간절히 호소합니다.

2008. 7. 10.

시국안정을 바라는 한국교회 목회자 일동

주요 서명자 명단

김준곤목사(CCC총재), 이광선목사(신일교회), 조용기목사(여의도순복음교회), 김선도목사(광림교회), 박종순목사(충신교회), 김삼환목사(명성교회), 최성규목사(순복음인천교회), 이수영목사(새문안교회), 이성희목사(연동교회), 이종윤목사(서울교회), 엄신형목사(중흥교회), 이정익목사(신촌성결교회), 김홍도목사(금란교회), 김상복목사(할렐루야교회), 정필도목사(수영로교회), 조용목목사(은혜와진리교회), 이동원목사(지구촌교회), 하용조목사(온누리교회), 윤석전목사(연세중앙교회), 이승녕목사(새벽교회), 김성광목사(순목음강남교회), 신신묵목사(한강중앙교회), 유재필목사(순복음노원교회), 강신원목사(노량진교회), 김요한목사(국제신대원), 임택권목사(전아세아신대총장), 이태희목사(성복교회), 손인웅목사(덕수교회), 전광훈목사(사랑제일교회), 이필재목사(갈보리교회), 서경석목사(조선족교회), 나성균목사(성복중앙교회), 송기성목사(정동교회), 최홍준목사(호산나교회), 임석순목사(한국중앙교회), 안용운목사(온천교회), 이강호목사(봉천교회), 조재호목사(고척교회)외  


[BBC동영상 뉴스 칼럼][광주사태 연구사료][미국시사해설][영화감상실][동영상][영어 뉴스][International Shops]